임시사이트 국회의원 김종민 19/02/11 [논산] 양촌면 의정보고회 > 의정보고 | 국회의원 김종민

종횡무진 김종민, 열심히 뛰고 있습니다

종횡무진 김종민,
열심히 뛰고 있습니다

논산ㆍ계룡ㆍ금산 국회의원 김종민

19/02/11 [논산] 양촌면 의정보고회

본문

오전 강경읍 의정보고회와 더불어 오후에 양촌면 의정보고회를 진행하였습니다.
아주 알찬 시간들이였습니다.

1.  Q.1)연산에서 양촌 모촌리까지 4차선 도로확포장 공사 중입니다. 전북-충남 경계까지 입니다. 빠른 진행 부탁드립니다.
2)양촌 쪽 대둔산을 관광지로 활성화해 주시기 바랍니다.
 A.1)(김종민 국회의원 답변)챙겨 보도록 하겠습니다.
(김만중 시의원 답변)도로 공사는 현재 계획만 되어있고 국회의 예산 도움이 필요합니다.
2)양촌 대둔산은 정말 좋은 생각이십니다. 현재 대둔산은 도립공원으로 예정되어 있는데 도립공원은 여러 간섭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국립공원으로 만들려고 하는데, 정체되어 있습니다. 국립공원이 아니더라도 시 차원에서 진행할 필요도 있을 것 같습니다. 도-논산시와 협력해서 연구해 보겠습니다.

2.  Q.대둔산 도립공원은 수락과 오산리가 지정된지 1980년대에 지정되었습니다. 올해 도에서 등산로를 해준다고 했고, 구름다리 176m가 확정되어 있습니다. 사업비가 되면 바로 실행할 수 있다고 하는데 사업비를 부탁드립니다. 또한 마을까지 주차장이 없으니 주차장도 챙겨주시길 바랍니다.
  A.종합적으로 할 수 있는 일을 챙겨 보겠습니다.

3.  Q.산직리에 있는 15만4천볼트의 직각 송전철탑때문에 2017년도 부터 시, 도, 한전에 민원을 넣었으나, 해결되지 않았고 진행상황조차 답변받지 못했습니다.
  A.한전과 관련기관들에 어떤 계획을 갖고있는지 확인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한전에서 바로 답변받기는 어렵겠으나 개선방안이 있는지와 유사사례를 찾아보고 비교해서 함께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찾겠습니다. 한전 자체 불가하다면 입법적 뒷받침이 필요한지, 정책적인 차원인지 찾아 봐야하겠습니다.

4.  Q.양촌리 이메골에 양촌천이 3km가 흐르고 있습니다. 그곳에 있는 양촌천 다리들은 주민들이 40여년 전 만든 것입니다. 현재 범람하는 문제가 발생하였습니다. 시-도의원님께 말씀 드리면 양촌하천정비가 예정되어 있으니 기다려달라 답변받았지만 급합니다.
속히 조치를 취할 수 있게 도움을 부탁드립니다.
  A.(김만중 시의원 답변)상당히 오래된 민원입니다. 도의회에서 도움을 부탁합니다.
(정윤순 전 이장단장 답변)양촌하천정비 기본계획수립이 2년밖에 되지 않았습니다. 도청에 국비지원이 되더라도 기본계획수립 순서가 60번째가 넘는다고 합니다. 알아본 바로는 1년에 6~7개, 많으면 10개 라고 하는데 적어도 8~9년이 되어야 된다고 생각해서 김형도 도의원에게 빠르게 진행 될 수 있게 건의했습니다.